비행기라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지켜야 할 규정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가 흔히 아무렇지도 않게 생각했던 것들 중 해외여행시 손선풍기 기내반입규정은 어떻게 되는지 함께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손선풍기 기내반입규정
손선풍기 , 미니선풍기라고 부르고 있는 제품은 몇해전 부터 한여름 여행시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특히 베트남이나 태국등 더운나라 여행히 많이들 챙겨 가고 있는데요 손선풍기는 베터리가 들어가 있는 전자제품이기 때문에 정해진 기내반입규정에 따라야 합니다.
손선풍기는 배터리가 들어가 있는 제품입니다 따라서 수화물이 아닌 비행기에 가지고 탑승하여야 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궁굼한 기내반입 규정은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손선풍기는 수화물로 보내면 안됩니다
배터리가 들어가 있는 전자제품의 경우 배터리의 폭발위험성 때문에 수화물로는 보낼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캐리어에 손선풍기를 넣어서 수화물로 보내게 되면 압수를 당하거나 가방을 열어 다시 꺼내야 하는 불편함이 발생하게 됩니다.
물런 배터리가 분리되어 있다면 수화물도 가능하지만 공항검색시 분리된 것을 확인 시켜야 할 수도 있습니다
결론
결론은 손선풍기에는 배터리가 들어가 있고 배터리의 폭발위험성 때문에 수화물이 아닌 비행기에 가지고 탑승해야 합니다, 배터리가 삽입되어 있지 않은 손선풍기는 수화물로 보낼 수 있지만 이 경우 배터리가 없다는 것을 확인 시켜야 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