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의 길거리에는 담배를 피는 사람을 많이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태국은 흡연자들에 대한 규제를 심하게 하고 있는 편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우리나라 관광객들이 알아 두면 좋을 태국 수완나폼 공항 흡연실의 위치는 어디인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태국공항 공항에서의 흡연
태국은 2019년 2월 부터 모든 공항의 흡연실을 패쇄 한다는 발표를 했습니다 따라서 태국 공항내부에는 흡연실이 없다고 생각하셔야 되겠습니다, 2023년 초까지는 미라클라운지에서 흡연실을 운영하기도 했지만 현재는 모두 패쇄 된 상태입니다.
수완나폼 공항 흡연실 위치
그렇다면 애연가들은 태국공항에서 담배를 필수 없는 것일까요? 다행히 담배를 필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태국정부의 발표는 공항내 흡연실을 폐쇄 한다는 것이지 공항 전체에서 금지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수완나폼 공항이나 다른 공항에서는 공항외부에 담배를 필수 있는 구역을 마련해 두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수완나품 공항의 경우 외부의 10번게이트 끝에 흡연구역이 있습니다.
때문에 꼭 담배를 피워야 한다면 공항안에서 찾지 말고 공항 밖으로 나와 제일 끝에 있는 10번게이트를 찾아 가면 되겠습니다,
만약 출국장으로 들어갔다면 더 이상 담배를 필수 있는 공간이 없기 때문에 가능한 출국장은 늦게 들어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태국여행 이것만은 꼭 챙기자 태국여행 준비물 리스트 10가지
금연구역에서 흡연시 벌금
만약 금연구역에서 흡연을 하다가 적발이 되면 5,000바트의 벌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이금액은 우리나라 돈으로 약 20만원이 조금 안되는 금액인데요 벌금도 벌금이지만 절차가 복잡해 지기 때문에 관광객 입장에서는 가능하면 그 나라에서 하지 말라는 것은 하지 않는게 좋겠습니다
태국전자 담배반입기준
태국은 전자담배를 소지하여 입국하는 것을 금지 하고 있습니다, 간혹 전자담배를 가지고 들어 갔다 라는 분들도 계신데요 이것은 단속이 되지 않았을 뿐 허용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전자담배를 피우기를 원한다면 태국현지에서 구입하여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태국현지에서는 전자담배를 관광지 곳곳에서 판매 하고 있는데요 전자담배 금지인 나라에서 공공연히 판매되고 있다는 것은 아이러니 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