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을 하려고 하면 신경쓰이는 것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그중 내가 가자고 있는 물건을 비행기에 가지고 타야 하는지 아니면 수화물로 보내야 하는건지? 알쏭달쏭한데요 오늘은 그중 손톱깍이 기내반입 기준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손톱깍이 기내반입 기준
국제선이나 국내선의 경우 상대방에게 위협이 되는 물건이나 폭발 또는 화재의 위험이 있는 배터리와 같은 물건은 수화물로 보낼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손톱깍이 기내반입 기준은 어떨까요? 손톱깍이의 경우 단순히 손톱만 깍는 기능만 제품도 있지만 날카로운 칼날이 달려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이런 제품들은 마음만 먹으면 상대방에게 위협을 느끼게 할 수도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제선, 국내선 기내 반입기준에는 손톱깍이를 위험물건으로 보지 않고 있습니다 때문에 기내반입은 물런 당연히 수화물로도 가능합니다.
다만 끝이 뽀족하고 칼날이 날카로운 제품의 경우 기내반입이 금지 될 수 있다는 것은 주의 하셔야 겠습니다.
📌여행자보험 비교 간단히 하는 방법(카카오 여행자보험)
손톱정리용 가위는?
그렇다면 손톱깍이용 가위는 어떻게 될까요? 다행히 날카로운 손톱정리용 가위도 항공보안 365에서 안내하는 기준에 따르면 기내반입이 가능합니다
국제선 기내 반입기준
국제선 기내반입기준은 국내선 보다 조금 더 엄격 합니다 때문에 국내선에서는 허용이 되던 것이 국제선에서는 반입이 금지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또한 나라마다 기내반입기준이 다르기도 합니다. 때문에 처음 가는 나라일 경우 항공보안 365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한번 쯤 확인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무리
오늘 알려드린 손톱깍이 기내반입기준은 국내항공사와 국내 보안기준입니다 때문에 해외에서 다른나라로 이동하거나 해외 항공사의 경우 그 기준을 다르게 볼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