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다른 동남아 국가와 달리 비자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또한 캄보디아 여행을 계획중 이라면 한국에서 비자를 받고 입국하는 것이 여러가지로 편리한데요 오늘은 캄보디아 이비자로 가야하는 이유와 이비자 신청방법을 함께 알아 보겠습니다.
캄보디아 이비자로 가야 하는 이유 2가지
서두에 언급했듯이 캄보디아는 비자신청을 하고 비자가 있어야만 입국이 가능한 나라입니다, 개인적으로 도착비자 보다 한국에서 이비자를 신청 후 미리 발급 받고 출국하는 것을 추천 드리는데요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비자발급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이비자(E-VISA)를 신청하지 않고 캄보디아 도착 후 비자를 신청하게 되면 비자 발급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리기도 합니다.
예전 보다는 시설이나 시스템이 많이 좋아지기는 했지만 아직도 비자발급시간은 1시간 이상 걸리는 경우가 흔하게 있습니다, 이유는 비자 발급 시 담당자가 한줄로 앉어 있고 본인의 업무를 확인 후 다음 사람으로 넘기는 시스템입니다,
내가 가장 먼저 비자발급 카운터에 도착했다고 하더라도 다음 사람 여권이 위에 올려진다면 내 것은 뒤로 밀릴수 밖에 없는 시스템입니다
물런 운이 좋으면 20~30분만에도 비자발급이 된 내 여권을 받을 수도 있지만 그런 경우는 흔하지 않습니다.
추가비용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지금은 많이 사라졌다고 하지만 아직도 추가비용 10불을 요구하는 경우를 간혹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관광객에게 심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10불을 내지 않고 무시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내 여권은 제일 마지막에 받는 경우도 있고 서로 불편하기 싫으니 요구하면 대부분 주는 편입니다.
물런 이런 경우는 캄보디아만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이런 사례를 볼 때 이비자를 받아서 출국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캄보디아 비자발급비용
캄보디아 비자 발급비용은 기본 30달러이며 이비자의 겨우 6달러가 비싼 36달러입니다.
구분 | 내용 |
---|---|
도착비자 | 30일 체류가능 , 30달러 , 비자발급시간 오래걸림 |
이비자(E-VISA) | 30체류가능 , 36달러 , 인터넷 신청 후 약 1~2일 후 이메일로 받을 수 있음 |
캄보디아 이비자 E-VISA신청방법
캄보디아 이비자 신청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 설명을 보면서 따라 하시면 전혀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먼저 이비자 신청을 위해 캄보디아 정부에서 운영하는 이비자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이비자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1.홈페이지 접속하면 영어로 된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이곳에서 오른쪽 상단의 언어선택을 한국으로 선택하면 한글로 된 페이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언어선택을 하였다면 홈페이지 아래부분에 Apply now 버튼을 클릭하고 보안문자를 작성합니다.
3. 여권을 등록하는 화면입니다, 가지고있는 여권을 사진촬영하여 여권사진을 첨부합니다, 여권사진을 첨부하면 기본적인 개인정보와 증명사진은 자동으로 인식되어 작성됩니다.
자동으로 작성된 내용외 한국의 주소, 캄보디아에서 거주하는 호텔의 주소를 작성합니다
4. 위내용을 모두 작성하고 아래로 내리면 신청비자의 종류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관광목적이고 30일 이내 거주목적이라면 36달러 짜리 관광비자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아래 캄보디아 입국일과 입국하는 공항을 선택합니다.
4.마지막으로 결제화면으로 넘어가서 아래의 카드정보를 입력하면 이비자 신청은 완료됩니다.
결제가 완료되면 작성했던 이메일로 영수증이 전송되며 이비자 발급기간은 약 3일정도 소요되지만 보통은 1~2일 정도면 메일로 받을 수있습니다.
캄보디아 입국시 메일로 받은 이비자(e-visa)를 인쇄하여 가지고 가면 되겠습니다
도착비자 신청방법
이비자가 아닌 도착비자신청 방법도 간단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도착비자의 경우 공항에 도착 후 비자발급 하는 곳으로 이동하여 합니다
- 발급비용은 30달러이며 카드는 불가 합니다.
- 증명사진 1장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없을 경우 현장에서 촬영이 가능하며 추가비용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 비자발금시 요구하는 부당한 돈은 낼 필요가 없습니다
비자발급시 주의사항
이비자 발급을 무사히 받았다면 아래 주의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 메일로 비자를 받았다면 최소 2장이상을 인쇄합니다 입국시 1장을 제출하고 출국시에도 비자를 확인할수도 있습니다.
- 흑백인쇄도 무관하지만 가능하면 칼라로 인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비자를 미리 발급 받았다면 공항도착 후 바로 입국심사대로 이동하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캄보디아 이비자 신청해야 하는 이유와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캄보디아는 다른 동남아 국가에 비해 우리나라 관광객이 많이 가지 않는 나라 중 한 곳 이지만 한번쯤 가볼만한 매력이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비행기 탈 때 손선풍기 가지고 타야하는 이유/손선풍기 기내반입규정
📌비행기 안에서 햄버거 먹을 수 있다? 기내 음식물 반입규정